◆ 이천 설성면 축산계, 관내 화재가구 지원

이천시 설성면 축산계(계장 장교환)는 지난 17일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문해 성금을 전달하고 따듯한 마음을 전했다. 설성면 축산계는 회원 220여 명의 단체로 매년 관내 장학금 지원과 불우 이웃 돕기 등 다양한 방면에서 설성면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이다.

◆ 화성시보건소, 뮤지컬로 장애인식 개선 나서

화성시보건소가 청소년들이 장애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고 올바른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8일 금곡초에서 장애인식개선 뮤지컬‘아주 조금 다른거예요’를 공연했다. 금곡초등학교 1학년 239명이 관람한 이번 뮤지컬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노래와 춤을 통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들에 대한 배려심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 양평군,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 개최

양평군은 양평군녹색성장위원회와 함께 오는 21일 강상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정글의 법칙, 에너지 제로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자립, 탄소제로배출을 테마로 한 가족단위 1일 캠프로, ‘내가 만든 에너지로 하루 보내기’ 미션을 통해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저탄소생활 실천문화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친환경 적정기술 전문가가 직접 참여하고, 태양열 조리기로 요리하는 햇볕 요리사, 미세먼지 자가 측정기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경주, 햇빛 분수 릴레이 게임, 자전거 동력으로 영화 보기 등 적정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놀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기후변화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안성시4-H연합회 장학금 수여식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애)에서는 지난 16일 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년도 안성시 4-H연합회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총 7개교의 7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이 수여됐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매년 안성시4-H후원기금을 통해 학교4-H회의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