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생산자-소비자 소통 플랫폼 기능 강화…개편 이벤트 진행

바로정보 홈페이지(모바일 버전) △제공=aT

[전업농신문=장용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전국의 로컬푸드 및 직거래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바로정보(www.baroinfo.com)’ 홈페이지를 개편, 이달 20일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

aT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로컬푸드와 직거래 정보제공뿐만 아니라, 생산자 및 소비자 등 주요 이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전국의 로컬푸드 판매장 운영자가 직접 매장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 공간이 제공됐다. 또한 정부의 직거래 및 로컬푸드 관련 지원정책을 연중 확인할 수 있는 지원사업 소개란도 마련해 운영사업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모았다.

이외에도 우리집 주변 판매장 찾기 기능이 추가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지역별 우수매장 등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생활 속 콘텐츠도 풍부하게 제공된다.

aT 바로정보 홈페이지 운영 관계자는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모바일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디자인 및 인터페이스 개선으로 보다 편리하게 개편된 바로정보 홈페이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바로정보 개편 기념 이용자 이벤트를 이달 23∼31일까지 실시한다. 나만의 로컬푸드 판매장을 찾아 관심매장으로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국산차 무료 이용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