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농장 현장·품질 중심 원칙 고수 ‘신기록’ 수립”

카길은 특별 방역기금과 ASF 발병농가를 위한 상생기금 지원 선도, 저돈가를 극복하기 위한 한돈 사랑 나눔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하여 한돈 업계의 위기를 극복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제공= 카길애그리퓨리나

[전업농신문=이태호기자] 지난 해 배합사료업계는 경영 악화와 ASF로 인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소폭 성장을 했고,  그 중 카길은 고객과 농장 현장 그리고 품질 중심 원칙을 고수해 신기록을 세웠다.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박용순)는 지난 해 양돈사료 판매 114만톤을 넘기며 매년 지속적인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실적은 지난 5년 전 비교 34%가 성장한 것으로, 동기간 전국 양돈 배합사료 시장 평균 성장율인 15%의 2.3배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카길은 2011년 FMD 시기를 제외하면 10년 넘게 매년 양돈 분야 판매 신기록을 이어갔고,  이는 위기에도 고객 농가와 동고동락하며 성장의 궤적을 함께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런 ‘고객 성장’이라는 일관된 목표로 함께 마음(心)의 합(合)을 이룬 것이 결국 지난 해 114만톤을 넘기게 된 결과로 나타나게 됐다.  

카길애그리퓨리나 박용순 대표는 "카길은 고객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글로벌 신 기술의 과감한 적용으로 제품력 강화에 투자를 하고 있다"며, "구매부터 생산, 품질 관리까지 전사적인 품질 혁신을 강조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무엇보다도 카길이 고객 농가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현장 밀착 서비스에 집중한 결과다.

카길을 선택하는 농가들이 사업 성공을 하도록 하는 많은 사례를 만들었다. 최근 유통 서비스를 강화해 양돈 농가가 안정적 출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카길은 지난 해에 ASF를 막기 위한 전사적 방역 활동 전개하고, 특별 방역기금과 ASF 발병농가를 위한 상생기금 지원도 아끼지 않앗다.

저돈가를 극복하기 위한 한돈 사랑 나눔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한돈 업계의 위기를 극복 노력에 앞장서기도 했다.

카길애그리퓨리나 양돈전략마케팅 제갈형일 이사는 "지난해 ASF라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선택해주시는 원동력은 바로 고객과 약속을 지켰기 때문"이라면서, "고객과의 품질 약속과 현장 중심의 가치판매 활동, 그리고 어려울때 빛나는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