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화재단-임업진흥원-기상산업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박철웅 이사장,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류찬수 원장, 한국임업진흥원 황효태 총괄이사(왼쪽부터)가 13일 기상산업기술원 대회의실에서 농업‧임업‧기상 기술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지난 13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과 농업‧임업‧기상 기술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은 다부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농업‧임업‧기상 산업 3개 분야의 전문기관이 보유한 실용기술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골자는 △농업‧임업‧기상 기술실용화 사업에 관한 공동 협력 △농업‧임업‧기상 기술 표준/검·인증 체계 운영을 위한 공동 협력 △농업·임업·기상 산업 분야 교육, 사업화, 해외진출 지원에 관한 공동 협력 △기상·기후변화에 대한 공동 대응 및 협력 등이다.

또한, 올해안에 기관간 협업과제를 발굴‧추진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축하고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실용화재단 박철웅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기술 활용 분야를 발굴함으로써 농업분야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과 국민행복 창출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