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 매각·관리 노하우 교육 등 신용회복 프로그램 지원 협력”

산림조합중앙회 조태원(왼쪽) 상호금융상무와 한국자산관리공사 천정우 가계지원본부장이 지난 25일 산림조합 재무건전성 제고 및 유동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산림조합중앙회

[전업농신문=백은비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문창용)가 지난 25일 지역산림조합이 보유한 부실채권 매각을 통해 재무건전성 제고 및 유동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매·공매 진행에도 조기 회수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지역산림조합 보유 부실채권을 캠코 채권매각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자산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림조합 보유 부실채권의 정기 양도·양수를 통한 재무건전성 제고 및 유동성 지원 △캠코 부실채권 인수프로그램 홍보 및 산림조합 매각수요 정기조사 △관리 노하우 공유 및 교육, 인수 설명회 개최 △인프라 활용 협력사업 추진 등이다.

이에 따라 캠코는 산림조합 보유 부실채권을 인수한 뒤 채무자의 상환능력을 고려한 체계적인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림조합중앙회 조태원 상호금융상무는 “회원조합의 채권관리 효율성과 자산 건전성을 높이고 산림조합 상호금융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캠코 천정우 가계지원본부장(상임이사)은 “이번 산림조합중앙회와의 협업을 계기로 산림조합이 임업인과 서민의 동반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실채권 관리 교육 등 기관 간 협력을 적극 확대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