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제4회 우유 가치 재발견 위한 포럼’ 개최

[전업농신문=이호동 기자]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오는 12일 양재동에 위치한 THE-K 호텔 에서 ‘제4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낙농가와 유업체는 물론 소비자, 유관기관, 학계, 언론 관계자 등 다양한 계층이 참석해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조금 사업으로 추진한 연구용역의 결과 발표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우유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평소 우유에 대해 갖고 있던 궁금증과 선입견을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포럼은 개회식뿐만 아니라 식전행사인 ‘스타벅스 기금 전달 및 감사패 수여식’과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 시상식’,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에서는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김지혜 교수의 ‘우유 섭취를 통한 치주 질환 완화 유의성 관련 연구’ ▲가정의학 전문의/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올바른 관리법’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이지원 교수의 ‘우유 섭취가 근육 생성 및 근육 회복에 미치는 영향 분석’ 순으로 세 가지 세션을 다룬다.

이 위원장은 “소비자들에게 우유의 효능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마련한 포럼이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며 “우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