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협동국민운동 MOU단체 회원 및 도농협동연수원 임직원 참여

<사진제공=농협>

[전업농신문=강성용 기자]농협(회장 김병원)도농협동연수원은 지속적인 폭염과 가뭄으로 전국적으로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지난 8월 9일 도농협동국민운동 MOU단체와 함께 농가 현장지원을 위해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새둥지마을을 찾았다.

연일 기록적인 폭염으로 지친 농촌마을 어르신을 찾아 마을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방조끼 △선풍기 △쿨토시 △대형 그늘막 등 냉방물품을 지원했다.

폭염 가뭄 극복에 함께 동참한 도농협동국민운동 MOU단체인 봉사단원들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폭염 시 건강관리요쳥을 안내하고 긴급 건강점검을 실시했으며 마을 회관 입구에 대형 그늘막을 설치해 폭염을 극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농촌마을 어르신들을 마을회관으로 모셔 시원한 콩국수와 보쌈 등 여름철 건강 음식을 대접했다.

연천 새둥지마을 정춘모 이장은“폭염과 가뭄으로 지친 농민들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살피고 건강 음식을 대접해준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우리 농업인들은 건강을 잘 관리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은󰡒도농협동연수원은 폭염과 가뭄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농가가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다.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마음 놓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게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업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